국가별 사이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커플닷넷 게시물 내용보기

게시판 운영원칙불량회원 운영정책에 따라 문제 있는 글은 사전경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불량회원 신고]

인품과 성품이 좋은 남성을 찾습니다![13]
by 자신있는 녀자 (대한민국/여)  2010-06-09 17:44 공감(0) 반대(0)
정말 제가 찾는 이상적인 배우자 성격중 첫번째!!

우선순위, 중요순위 1순위!!! 바른 인품과 성품!!



(키가 나보다 10센치가 작아도, 머리가 홀랑 벗겨지고 배가 나와도 괜찮습니다.
급여나 재산수준이 나와 비슷하다면야...)

정말 평생 동반자로 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그래서 이곳에서 석달동안 15명의 남자들을 만나면서 스펙이나 외모를 가리지 않고 기회가 되는 사람을 모두 만난것같습니다.

'만나서 얘기해봐야 알 수 있다'라는 강한 믿음에..


그런데 좋은 인품이나 성격은...
역시 자라온 가정환경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것 같고..
학생시절이나 직장시절에 얼마나 열심히 최선을 다했는가가 반영되는 것 같고..(약간의 학력을 보지 않을 수 없음. 고졸/전문대졸/대졸 정도분류 )
막상 나와 만나서 내앞에서 긴장하며 하는 말 한마디 한마디, 단어 하나하나가
어떤지를 보면..앞으로 미래도 보이는 듯 합니다.

물론 사람을 몇가지 정보만으로 판단하려는 저의 태도가 건방지고 오만하겠죠.

정말 본성은 그리 쉽게 드러나지 않고 제대로 알려면 시간이 걸리는데...

안타깝게도 나는 시간이 없기에 섣부른 판단을 반복하는거 같네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속물처럼 또 스팩을 봅니다.

커플닷넷 게시물 댓글보기

: (  2010-06-09 17:55:05
공감
(0)
반대
(0)
제목과 결론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2010-06-09 17:55:48
공감
(0)
반대
(0)
정말 키는...ㅜㅜ 왜왜왜 내 키가 68인건지.. 많이 안 바랍니다.제발 신발 안신고 74까지만..
좋다시무룩해진포비  2010-06-09 17:56:57
공감
(0)
반대
(0)
아...
제목과 내용을 읽으면서...
참 좋으신분이구나.. 함...
도전해 볼까...
했는데....
결론때문에....
ㅜ.ㅜ
글쓴님 좋은분 빨리 만나시길 바래요...
^^
결국은  2010-06-09 18:04:40
공감
(0)
반대
(0)
인품과 성품을 본다는 것은 위선이고 허울좋은 이야기임을 스스로 드러내는 얘기. 차라리 맞선볼때 상대방 연봉이 얼마냐고 물어보는 여자가 덜 가증스러울 듯
푸하~  2010-06-09 18:05:32
공감
(0)
반대
(0)
막판에 웃었습니다. 웃음 주신 분께 감사를 ^^
한솔로  2010-06-09 18:07:48
공감
(0)
반대
(0)
그게 어쩔수 없는 현실이겠지요. 몇년을 사겼어도 본성을 뒤늦게 알게 되는 경우도 허다하니까요.
눈앞에 주어진 정보만으로 상대방을 평가할 수밖에 없기에 계속해서 어떻게 살아오고 업을 쌓아왔나가 중요한 거죠.
가정교육도 아주 중요한 부분이구요.

링컨이 말했듯 40이 되면 자기 얼굴에 책임을 져야한다는 말도 믿는 편입니다.
(관상보는 것 까지는 아니지만 눈빛이나 얼굴에 많은 것이 드러난다고 생각합니다.)
또 상대방의 얘기를 잘 들어보면 어떻게 살아왔는지, 살아갈건지도 어느정도는 알수있습니다.
호감가는 외모와 좋은 성품. 그 두가지면 충분한데... ㅠ.ㅠ
내가 좋아하는 사람한텐 잘 안되는게 진리인듯.

ps. 근데 뭐가 자신있으신건가요?
O형남자  2010-06-09 19:34:27
공감
(0)
반대
(0)
어디 가나 핑계없는 무덤은 없죠.. 결론은 간단한데.. 이유는 빙빙돌아 삼천포로 복잡하게 빠지다가 힘들게 돌아오는것 같아요 ㅎㅎ
틀린 말은 아닌 듯..  2010-06-09 19:40:42
공감
(0)
반대
(0)
콩 심은데 콩나고 팥 심은데 팥난다..


물론 어느정도 입니다. 그 이후 본인의 노력여하가 많은 부분을 차지할때도 있지만..그건 한 30후반 40초반선쯤인것 같더라긔여
재수생  2010-06-09 23:50:50
공감
(0)
반대
(0)
자신있는 녀자 님! 나이가??? 재수생도 상관없나요?
님이 나름 스펙을 보는 것은 다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학력, 직장, 연봉이 아니라
사람에게 환경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기에 가정환경 및 부모를 살피게 되고
그 사람이 현재까지 어떻게 노력해 왔는지를 알기 위한 것으로 학력 과 직장등을 보시는 것이죠.
(100% 일치하지는 않지만 확률게임의 특성상...)
그리고 만나서 대화를 해보면, 말하는 한마디 한마디에서 그 사람의 '삶에 대한 자세'등 가치관과 인품등이 들어나기 마련이지요..
저는 재수생이고 님이 원하는 스펙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물론 님도 제가 원하는 여성상인지 ???)한 번 만나서 이야기 해보고 싶군요...
우리보다 인생경험이 많으신 어른들이 괜히 학력, 집안 등을 따지시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00%'는 아니지만 그나마 조금더 나은 가능성을 위해서, 자식을 위해서 하시는 말씀일 겁니다.
어비  2010-06-10 02:03:23
공감
(0)
반대
(0)
인품과 성품은 정말 알아보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진짜로 정말로!!
맞는말이네요.  2010-06-10 09:36:34
공감
(0)
반대
(0)
나이먹어 급박하게 이런 곳에 와서 짧은 시간에 사람을 파악하려면 어쩔수 없죠. 맞는 말입니다. 패스트푸드같은 글입니다.
제생각은...  2010-06-10 10:17:11
공감
(0)
반대
(0)
석달에 15명의 남자를 만나고 나서 평가 하신다면.. 할말 없네요.
급하다고, 많이 만난다고, 한번보고 아니네, 맞네 판단하지 마시고
한분을 만나도 오래 만나 보심이 좋겠습니다.
15명 중에 틀림없이 인품,성품 좋은분 틀림없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뮤테사드  2010-06-10 11:26:38
공감
(0)
반대
(0)
음.아직 저는 못 보신 것 같은데요.ㅎㅎ^^
이전다음

커플닷넷 게시물 댓글쓰기

작성자 닉네임 ★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 주세요.
▶ 댓글은 500자(1000Byte)이하로 작성가능합니다. 0 Bytes   등록
다음글
다음글[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