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사이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커플닷넷 게시물 내용보기

게시판 운영원칙불량회원 운영정책에 따라 문제 있는 글은 사전경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불량회원 신고]

주식으로 10억 달성하면 뭐부터 해야 할까요 ?[20]
by 순진남 (대한민국/남)  2011-01-06 17:41 공감(0) 반대(0)
주식으로 서민층에서 중산층으로 꼭 진입하려는 사람입니다.
것도 1~2년사이 단기간에요.

10억달성하면 서울에 집 구매와 번듯한 차 구입 ? 을 해야겠죠 ???

현금 자산은 2억정도 되는데... 예금 만기 덜된것 8천만원 빼고,
1억 2천중에서 CMA 에 5천 들가있고 주식 6천좀 넘게 들가 있어요.

주식은 종목 구성과 평가가 현재 아래와 같아요.
1. SK브로드밴드 : 3천만원 (1% 수익)
2. 삼성생명 : 6백만원 (2.5 % 수익)
3. STX 조선해양 : 3천만원 (2.5% 수익)

연말에 배당락 전에 KB금융 팔아서 360만원 수익만들었는데,
연초되도 계속 올라서 배아프다가 어제/오늘 5% 넘게 빠졌네요. ^^
뉴스에서 실적개선이다 뭐다.. 추천하고 난리더니... ㅋㅋ

여튼 제 구상은 아래와 같아요.
1. SK브로드밴드 3개월내에 SKT합병발표날에 30% 정도 수익먹고 매도 => 천만원 수익 기대
2. 삼성생명 : 11만원 이내에서 등락할때 조금씩 매집하여 꾸준히 모음 => 앞으로 돈줄 파이프라인 만들기, 금년에는 저가 매집하여 안전마진 확보
3. STX 조선해양 : 10% 수익 기준에서 끊고 가는데 단타치기 => 여기서 단기간 수익 많이 나야 함

근데 이렇게 해서 잘한다고 해도 10억은 언제 될수 있을까요.
글쓰다 보니 문득 의문이 드네요...

커플닷넷 게시물 댓글보기

그냥...너무 무리 하시는듯  2011-01-06 17:49:05
공감
(0)
반대
(0)
5배 수익을 1-2년 안에 내려고 무리하지 마시구요
올해 3억을 목표로 해보세요..그것도 힘드실듯..^^;;
내년엔 3억을 4억 5천으로
4억 5천을 그 후년엔 6억으로..
그러다 보면 10억 진입이 좀 수월하지 않을까요?
하하하  2011-01-06 17:51:35
공감
(1)
반대
(0)
1~2년안에 2억을 10억 만든다는 발상이 진짜 순진한거 맞습니다 맞구요.

진짜 돈에 대한 개념이 있는 사람들은 그런 황당한 생각 안합니다. 보통 1년에 10~20% 수익률이 목표에요...부자들은...
글쓴이  2011-01-06 17:58:12
공감
(0)
반대
(0)
저 좀 순진한가봐요. 근데 빨리 중산층 진입하고 싶어서요. 나이 많이 먹어서 돈 많은것보다,
한살이라도 어릴때 돈 만들고 싶은데 T.T
근데 리스크 관리하면서 투자하려니깐... 어렵네요.
주변 주식으로 망한 친척들 보고 결심한게 우량주위주로 현물만 한다인데... 절대 코스닥 테마주나 선물/옵션 안하구요.
궁금  2011-01-06 18:00:06
공감
(0)
반대
(0)
현 증시장에서 몇 % 수익을 기대할수 있을까요? 3개월 안에 20% 가능할까요? 2000포인트 넘어서 지금 제자리인데...오를까요..급락할까요?
ㅎㅎ  2011-01-06 18:12:51
공감
(0)
반대
(0)
님은 지금 주식이 아니라 도박을 하고싶어 하시는 거에요
목표를바꾸던가주식을바꾸던가  2011-01-06 18:15:03
공감
(0)
반대
(0)
투자원금 6천만원에 목표수익률은 1~2년안에 수백퍼센트를 바라시는분이 들고 계시는 주식 포트폴리오가 좀 그렇군요..
들고 계신주식들이 나쁜 주식은 아니지만 통신주는 대표적인 경기방어주로 아무리 호재가 있어도 단기급등 할리가 없고
삼성생명은 이건 자식한테 물려줘야 하는 주식이지 단기간에 승부볼 주식은 절대로 아님
그나마 stx가 좀 변동성이 있고 대세상승 할 확률이 있지만 다른 주식들에 비해서는 좀 많이 아닌듯 합니다
로또  2011-01-06 18:15:12
공감
(0)
반대
(0)
를 구입하시는게 좋을듯 해요..
2억이 10억이라 음..2억이 2천될수도있으니^^
목표를바꾸던가주식을바꾸던가  2011-01-06 18:18:26
공감
(0)
반대
(0)
차라리 주식으로 단기간에 높은 수익률 추구하려면 지금 대세인 화학,자동차에 편승하시던가(현대차,기아차,lg화학,sk에너지),
너무 많이 주도주가 올라서 순환매 장 될거 같으면 다음 행보가 유망한 금융이나 기계업종으로 옮기던가(kb금융,두산중공업),
아니면 그동안 너무 안올라서 이제 슬슬 경기 호전되면서 실적 전환 예상되는 포스코를 사던가..

목표를바꾸던가주식을바꾸던가  2011-01-06 18:20:04
공감
(0)
반대
(0)
근데 이정도로는 높은수익기대하기 힘드니 고수익 노리려면 코스피 코스닥 갭차이 너무 벌어져서 슬슬 코스닥쪽으로 매수세가
몰리는데 유망 부품,장비 주식 사서 기다리던가(아바코,신화인터텍,에스에프에이 등)

아니면 말그대로 수백프로 수익을 원하면 공모주나 테마주로 롤러코스터 한번 타보던가
코코,두산엔진,대구도시가스 등등
참고로 오늘 두산엔진은 하루에 -30% 떴음.. 시초 거의 상에서 시작해서 마감 하한비슷하게..

결국 주식은 장기로 연평균 10% 노리고 우량주 위주로 접근해야함
이분  2011-01-06 19:19:11
공감
(0)
반대
(0)
참 걱정되네
몇번을  2011-01-06 19:38:55
공감
(0)
반대
(0)
쓰는겁니까?
일단 10억 만든 다음에 경험담을 써주길...
글쓴이  2011-01-06 19:45:10
공감
(0)
반대
(0)
바로윗분께 : 10억 만들어가는 과정을 쓰고 싶어서요. 읽기 싫으시면 보지 마세요. 제목으로도 금방 알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윗윗윗분 종목 유형별로 조언주신분 감사합니다. 주식 초짜라서 시야가 좀 많이 부족한것 같아요^^
자칭 주식 고수  2011-01-06 20:16:36
공감
(0)
반대
(0)
미안하지만 댁의 미래가 보이는군요.
주식은 경험과 수많은 기법으로 무장되어야 성공합니다.
개인들은 95%가 손해를 보고 4% 정도는 본전 아니면 조금 수익
상위 1%는 수익이 많이 발생합니다.

즉 깡통 두번은 경험해야 하고
죽으라고 공부하고 연구해서 10년 정도 후에 수익이 발생할것입니다.

상승장에서 조금 벌고
하락장에서 반토막 나는 시나리오 뻔하죠.
차라리  2011-01-06 20:17:28
공감
(0)
반대
(0)
로또를 하세요 ㅋㅋ
과정은  2011-01-06 20:19:53
공감
(0)
반대
(0)
일기에 쓰시길.
일기장이란것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
재미있어요  2011-01-06 21:23:30
공감
(0)
반대
(0)
계속 올려주세요. 손실 나더라도....
ㅎㅎ  2011-01-06 22:55:34
공감
(0)
반대
(0)
아직도 코코를 모르시나요??? 3만원까지 가니 올인하삼 ㅋ
마로  2011-01-06 23:07:51
공감
(0)
반대
(0)
황당해서 한마디 남깁니다.
재테크의 기본은 손실을 발생시키지 않는것에서 출발합니다.
10억이되시면  2011-01-06 23:31:46
공감
(0)
반대
(0)
나같으면...우선 주식부터 안하고 속편하게 은행에 넣어두겠습니다...
거슬  2011-01-07 00:31:58
공감
(0)
반대
(0)
간만에 짜증나는 글....... 휴 싫다 싫어 저 정신상태와 행태...... 쩝 그것도 무한반복..하려나 봄?
글쓴이 완전 머리 나쁘다에 한표. 킁!!
이전다음

커플닷넷 게시물 댓글쓰기

작성자 닉네임 ★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 주세요.
▶ 댓글은 500자(1000Byte)이하로 작성가능합니다. 0 Bytes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