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사이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커플닷넷 게시물 내용보기

게시판 운영원칙불량회원 운영정책에 따라 문제 있는 글은 사전경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불량회원 신고]

부산대??[35]
by 궁금.. (대한민국/여)  2011-05-28 01:20 공감(0) 반대(0)
부산대가..
서울에 있는 대학 어느정도 수준이에요??
걍.. 궁금해서요~

커플닷넷 게시물 댓글보기

ㅇㅇ  2011-05-28 01:24:46
공감
(1)
반대
(1)
건대 동대 단대정도 갈 수 있는 부산 고등학생이 고민을 하는 수준이죠.
부산대는...  2011-05-28 01:31:04
공감
(0)
반대
(0)
부산 경남지역 학생들은 대부분 서울대 다음이라 생각합니다.
요즘은 많이 퇴색되었지만 예전엔 실제적으로도 그랬구요.
ㅇㅇ  2011-05-28 01:33:19
공감
(0)
반대
(0)
서울대 다음은 오버고 지금의 서성한 라인정도는 됬죠.
그럼  2011-05-28 01:35:52
공감
(0)
반대
(0)
부경대는 어떤가요?
요즈음에는 생소한 이름의 학교들이 많은 것 같던데,,
흠!  2011-05-28 01:37:10
공감
(1)
반대
(0)
그래서 예전 어떤 댓글에 부산대와 경북대가 연세대와 고려대보다 백배 낫다고 쓰신 분이 있었던거군요.
그때 그 댓글 보고 어처구니 없었음. 그런 얘기 선우에서 처음 들었음.
근데, 예전에 실제로 진짜 그랬다면 그 예전은 도대체 몇년도 인가요?
ㅂㅂ  2011-05-28 01:41:21
공감
(0)
반대
(0)
제가 정리해드릴게요. 부산대가 연고대수준이었던건 70년대까지...
80년대부터 연고대와 서성한 정도
90년대부터 서성한 정도
2000년대부터는 건동단 정도. (사대는 그래도 쎄죠.)
현재 부산사는 고등학생들도 부산대가 서울대 다음이라고 생각하는 애들 없을거라 자부함.
ㅇㅇ  2011-05-28 01:42:56
공감
(0)
반대
(1)
연고대랑 비슷은 OB들이 자위하는 발언이고 객관적으로 현재의 서성한 정도가 맞습니다.
80년도생,,,,,,  2011-05-28 01:45:07
공감
(0)
반대
(0)
제가 입학했던 80년대에 부산대는 연고대는 아니였고 서성한이 맞는 것 같습니다.
ㅂㅂ  2011-05-28 01:49:08
공감
(1)
반대
(0)
옛날에는 가난하며 공부잘하는 학생이 서울대 못갈바에야 지방 국립대 가는게 대세였죠.
먹고살만해진때가 80년대 정도부터라는 걸 감안하면
지방국립대의 몰락은 꾸준히 지속되어왔죠.
경북, 전남은 말할것도 없고.
ㅂㅂ님  2011-05-28 01:54:13
공감
(0)
반대
(0)
부산 분 이시군요~^^
ㅂㅂ님  2011-05-28 02:09:24
공감
(0)
반대
(0)
자부함′이란 뜻은 그럴때 쓰는 표현이 아니죠!

그냥 "없을 겁니다"..라고 표현하는게 나을 듯 싶네요~
비상  2011-05-28 03:29:34
공감
(0)
반대
(0)
왜 인서울이 좋은거죠?
도대체 왜 이름도 별로 없는 대학이 서울에 있다는 이유로 대접을 받는건지?
묻는다면...
70~80후반까지는 맞습니다.
점수상으로도 그렇고 그당시 분위기도 그랬고.
근데 점수는 낮거나 비슷하더라도 사회적평판은 아직 그래도
부산 경북이 조금은 좋은듯합니다.
어자피 대학서열은 경쟁에서 시작되는데
워낙 지방분들도 어느정도 되면 인서울을 노크하는 분위기라서
요즘은 좀 처지는 분위기는 맞습니다.그래도
학교의 전통과 수준으로는 아직까지는 자부심은 가지셔도 될 듯 싶네요.
고로 글쓴님의 궁금증의 답변드리면 80후반까지는 좀 우겨서 연고 하위권과 겹치고
지금은 최상위 학과는 설 7개정도 서열과 상충되고, 설 10정도 대학 뽑고 나서 그다음과 겹치는 정도라고 보시면 될듯.
물론 낮은과는 인서울보다도 훨씬 못 미치신다고 보면 될듯
비상  2011-05-28 03:31:40
공감
(0)
반대
(0)
아 참고로 30중후반이신분들은.
인서울이라는 이유로 학력고사든 수능점수 부산대와.
원점수 공개하면 까이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ㅋㅋㅋ  2011-05-28 08:22:29
공감
(0)
반대
(0)
90년대 까진 서성한 맞음. 2000년대들와서 지방대 가치가 떨어져 낮아졌다.
몇년도 학번인가가 그래서 차별됨.
질문  2011-05-28 09:34:25
공감
(0)
반대
(0)
서성한이 뭔가요?
..  2011-05-28 11:08:06
공감
(0)
반대
(0)
서강대 성대 한양대
ㅋㅋ  2011-05-28 11:39:53
공감
(0)
반대
(0)
여기서도 훌리건들이...햐... 옛 생각이 나네요..
ㅎㅎㅎ  2011-05-28 11:57:06
공감
(0)
반대
(0)
내가 부산대 출신인데 내가 입학할당시는
서울대 다음으로 생각하는 부산 경남고등학생들이 대부분이란 말이 맞구요.
그당시 한양대는 2차(후기)였기에 전문대 취급했더랬습니다. 연고대외에는 알아주지도 않았던 시절이었죠
불과 20년정도 밖에 지나지않았는데 참많이 바뀌었네요.
지금 중앙일보 순위를 보면 부산대가 6~8위를 하니...
그 당시엔 서울대보다 수능(예비, 학력고사)높은 학과가 몇개 있었을 정도라 그런말이 나온것 같네요. 지금은 아니지만...
ㅎㅎㅎ  2011-05-28 12:01:14
공감
(0)
반대
(1)
그러니까 저 윗~분말씀대로 70년대학번하고 80년대초 학번대 사람들은
서울대와 연고대 수준이라 보심 되구요
그 이후 학번대는 서성한 정도로 보심 정확할겁니다.
아직도 부산경남에 사시는 60대이후 부모님 나이분들은
부산대가 서울대보다 더 낮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꽤 계실정도라는것만 아세요.
ㅎㅎㅎ  2011-05-28 12:04:39
공감
(0)
반대
(1)
아 참고로 전 부산대출신이지만 수석입학 수석졸업(학과)했구요
서울대 같은 학과에 우리학과 학생들 전부가 그냥 들어갈 정도로
오히려 부산대점수가 더 높았습니다. 제가 들어갈때 한해만 그랬지요.
부산대 전체에서도 평균점수가 탑이었으니...
그런 과도 있다구요... 지방대라해서 너무 무시하시면 안된답니다.
ㅎㅎㅎ  2011-05-28 12:07:39
공감
(0)
반대
(0)
제가 미쳤지요...
서울의대에 그냥 들어갈껄... 성적은 충분히 되는데 의대가기싫어 부산대 다른과에 들어갔더니만
차라리 부산의대에라도 들어갔음 좋았을텐데~
ㅋㅋㅋ 나이들어보니 의대출신이 결혼상대로는 최고더군요.
이건 뭐 비교자체가 안되니...
그래서 지금 엄청 후회중입니다. 의대 의대 의대 가 뭔지...
ㅎㅎㅎ  2011-05-28 12:09:42
공감
(0)
반대
(0)
글 적는중에 반대의사 표시하는분은 뭐지?
20여년전 신문검색해보세요. 다 나오거든요
왜 진실을 이야기하는데 반대의사는 뭐하는 것임???
부경대  2011-05-28 12:18:50
공감
(0)
반대
(0)
부경대는 수산대와 이름없던 개방대(학교명이 갑자기 생각안나네요)와 통합해서 생긴겁니다.
수산대 덕분에 통합이후 갑자기 인기가 있어진 학교지요.
지금은 규모와 인기덕분에 부산지역에서는 예전 동아대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서 있는 학교입니다. 참고하세요...
하지만 인서울대학하고 비교는 하기 힘들군요. 새로생긴지 이제 십여년밖에 안된 학교라...
반대이유  2011-05-28 12:20:28
공감
(0)
반대
(0)
요즘은 2개월도 옛날임.
2년전도 아니고 무려 20년 얘기를 하면서 평균 탑이였다고 하면ㅡㅡ
20년전 신문기사 검색할 필요가 뭐가 있나? 그게 사실이였다쳐도 지금은 한낱 지방대임.
반대이유님  2011-05-28 12:27:25
공감
(0)
반대
(1)
말씀도 일리가 있습니다.
그렇게 보심 이곳에 있는 분들 모두다 지난일들인데 학력따질 필요가 있나요?
지금 40대이상 나이때는 부산대를 비롯한 지방국립대가 인기가 있었고 실력도 좋았단건 사실이잖아요.
현재 선우에서 배우자감 구하는데 그 사람의 출신학교가 어떤지 궁금해서 질문자가 글 올린건데 삐딱하시긴...
님은 현재 대학생하고 사귀세요.
전 20대임.  2011-05-28 12:33:45
공감
(0)
반대
(1)
음..지금 40대이상의 나이때 시라면ㅎ.. 대학생과 사귀라고 하는 님이 더 삐딱하신듯 한데요^^
나이 많은 남자분들 조심해야지. 예민하기까지 하신듯ㅡㅡ 그럼 이만총총..
지방거점대학  2011-05-28 12:34:55
공감
(0)
반대
(0)
지방거점 국립대학이라고 각 도에 한개씩 있습니다.
다들 괜찮은 대학교구요.
그 중 제일이 부산대고 다은이 경북대입니다.
인서울대학교하고 비교하는것 자체가 무리가 있습니다.
나름 서울로 진출하지 못하는 사정이 있는 공부잘하는 학생의 경우 최고의 선택이 지방거점국립대학교니까요.
입시전문가님의  2011-05-28 12:40:43
공감
(0)
반대
(0)
말씀에 동감합니다.
현재 40대이신분의 경우는 대학다닐당시 상황에 따라야하고
현재 30대나 20대인분들도 당시의 대학상황에 따라야 하겠죠.
서성한하고 부산대 비교하시는데 40대후반인분들 입학당시엔 성한이 후기대학이었습니다.
그 당시는 비교상대가 안되었던 학교들이죠.
후기대학이 뭔지는 아시죠? 그냥 걸어들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20대와 30대 초중반의 경우는 서성한이 아주 좋은 학교로 인식되고 있는것도 부정할 수 없네요.
55  2011-05-28 12:46:47
공감
(0)
반대
(1)
후기대학이 걸어들어갈 수 있는 대학이라뇨. 후기로 뽑는 학교가 명문대가 없어서 그렇지 전기대 입시에서 스카이 떨어지고 갈 곳 없는 애들이 성한외 대 많이 썼고 떨어질 사람은 떨어지는 나름 빡신 전형이었어요. 후기대도 전기대처럼 일종의 서열이 자연스레 형성되서 성외한 (이과는 한성) 이하로 그 밑에 후기대학들 주르륵 포진된 형태였어요. 물론 후기대 들어갔다해도 반수자퇴율이 많았음. 미련이 남아서...본인이 연대 떨어지고 성대 다니다가 반수해서 다른학교로 이사가서 잘 압니다. 성대92학번이었음.
참내  2011-05-28 12:48:21
공감
(0)
반대
(0)
출신대학이 뭐 그리 중요한가요?

어디를 나왔던 현재 무슨직업을 가지고 있고 또 안정된 직장에 다니는지가 중요한거 아닙니까?
자기가 하고싶었던 일을 하면서도 돈을 벌 수 있는 직업이 개인적으로 보면 최고의 직업을 가진거라 생각합니다.

즐기면서 할 수있고 또 일하면서 행복을 느낄 수 있으니까요.

돈벌이를 목적으로 직업을 가진 분의 경우 늘 짜증과 불만이 있으니 배우자감을 구할때 하는 일을 좋아하는지에 대해
물어보심 되겠네요.

결혼은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 일입니다.
출신대학이 행복을 만들어 주는게 아니랍니다.

한예로 서울대 나온사람들 중 아주 어렵고 힘들게 사는 사람 생각보다 많아요.

55  2011-05-28 12:50:08
공감
(0)
반대
(0)
성대나 한대는 이 당시 전후기 분할해서 모집했었는데....같은 과에서도 전기로 성대 들어온애들보다 후기로 들어온 애들이 배치고사 점수 10에서 많게는 30점까지 차이 났어요. 즉, 전기로 들어온 애들은 딱 성대나 한대갈 애들이 들어왔는데...후기로 들어온 애들은 스카이 떨어지고 온 애들이니 후기출신애들이 더 똑똑함
55님  2011-05-28 12:51:04
공감
(0)
반대
(0)
후기대학이라고 해서 걸어들어간다고 제가 말했는데요.
수정하겠습니다. 죄송...
다만 그 당시엔 전기대학(부산대)에 비해 순위가 떨어진다는 말을 하고싶었던겁니다.
이해하세요~~~
89학번  2011-05-28 14:52:18
공감
(0)
반대
(1)
서성한...? 80말90초에..? 난 이과였지만..공대는 서울대.한양대.인하대.아주대 정도였다.
그리고 그때는 경북.부산은 이대.한양대정도..연대고대에는 못미치는 것으로 기억한다.
그리고 성대.단대.동대.건대는 거의 동급이라고 기억하는데..
요즘 서성한하면 왠지..낯설다...성대 공대는 240이면 들어간 곳인데..
입시전문가  2011-05-28 15:27:56
공감
(0)
반대
(0)
성대 훌리라는데 100표 ㅋㅋㅋㅋ.
ㅑㅑ  2011-05-28 19:36:20
공감
(0)
반대
(0)
저도 92학번인데...아주공대는 성대수원캠퍼스보다 점수가 낮았더랬습니다. 건동단국대하고 비슷. 93년도에도...
89학번이라고 하셨는데 3년사이에도 입시추세가 많이 바뀌었나보네요.
아주공대는 90년대 후반에 대우의 전폭투자덕분에 우수학생이 몰렸다가
대우망하고나서 우수한 학생의 우수수 자퇴행렬로 쭉정이만 남게 되죠.
인하공대는 그보다 나은데...
우리반애가 92년도에 초반에 중앙대공대, 인하대공대, 성대공대 이렇게 고민하다가 인하대공대 가더군요.
입시추세라는게 아무도 모르는거 같아요.
이전다음

커플닷넷 게시물 댓글쓰기

작성자 닉네임 ★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 주세요.
▶ 댓글은 500자(1000Byte)이하로 작성가능합니다. 0 Bytes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