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사이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커플닷넷 게시물 내용보기

게시판 운영원칙불량회원 운영정책에 따라 문제 있는 글은 사전경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불량회원 신고]

스펙 올리기.[11]
by 김대리 (대한민국)  2011-02-22 01:19 공감(0) 반대(0)
요새들어 절실히 깨닫는 것이 스펙올리기 입니다.
집안 강요에 못이겨 2년제를 나와 일찍부터 일하고 있지만..
항상 느끼는 바가 스펙좀 올렸으면 하는겁니다..
그렇다고 4년제 편입하여 다시 공부하기엔 이미 머리가 찐빠가 나서 안되고요..

사이버대학을 열심히 다녀서(?) 4년제로 학위를 올리고, 대학원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의형제뻘로 지내는 형님중에 대학교 교수 준비하는 형님이 있어서 물어보니
그거 좋은 생각이라고 하면서 어느학교가 괜찮은지와 비용이 저렴하면서 퀄리티 높은 곳으로
알아봐 준다더군요..

회사 다니면서 위와 같이 생각이 든 것도 없지 않지만, 선우에서 활동하면서 정말 현실로 확 느껴지더군요..
스펙 낮으면 사람취급도 못받겠네? 하는 생각이 막 들면서 난 왜 이제껏 편입을 안했나? 하는 자아비판과
더불어 이제와서 공부하면 뭐하나..머리가 이미 찐빠났는데..하는 생각까지 듭니다.

생각해보면 눈물나도록 승질나는 제 자신을 보면 나같은 또라이를 만들지 않기 위해서라도
내가 이나이 먹도록 애인 한번 못사귀는 거야 생각이 들기도 하고..또 막상 솔로부대로 지내다보니
자유로움을 한껏 느낄 수 있어서 그런지 외로움은 잘 모르겠고..
거기다가 원래 천성이 사람에게 관심이 없고 기계에만 관심이 있다보니..
여기까지 오게 된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그냥..생각이 이랬다 저랬다 합니다.
결혼을 하면..힘들겠지만, 그래도 사람구실은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 것 같은데..
자유를 박탈당하니까 역시 안좋은 것 같고..
못한다면..삶은 편하겠지만, 사람구실도 못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 테고..
주변 시선도 곱지 않을거고..집안에서는 욕을 태배기로 하면서 결혼하라고 할테고..

생각해보면, 하나 안하나 일장일단은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애인을 못 사귀는 이유는 저의 주변에 있는 사람들 중에 저에게 하는 소리가 조금씩 다 다릅니다.
크게 분류하자면, 아래와 같네요.

20% : 썰렁해서. -> 유머 못하는거 인정합니다.;;
20% : 돌+아이라서. -> 잘하지요..몸개그..;;
20% : 아직 인연이 안나타나서.. -> 이건 아닌것 같네요..;;
20% : 못생겨서...;; -> 도대체 잘생기고 못생기고의 기준이 뭔지..;;
20% : 성격이 GR맞아서.. -> 일부 인정합니다..대마왕 까칠함..-_-;;

아무튼...저에게 맞는 사람은 찾기 어려운가 봅니다.
기준이 너무 확실해도 참 어렵더군요..
그냥 모임이나 나가서 음주나 즐겨야겠어요..
이번주를 음주주간으로 정하고 열심히 달려야겠습니다.
자주 먹지도 못하는데..이번주간에 왕창 마셔줘야 겠군요..

송충이는 솔잎을 먹어야 한다는 것처럼..주당은 술을 먹어야 한다는 것을 새삼 깨닫습니다..
밤이 깊었네요. 내일 어차피 오후 출근이니 쇠주나 일잔 해야겠습니다.
좋은 밤 되시기 바랍니다.^^

커플닷넷 게시물 댓글보기

雨煙  2011-02-22 01:22:56
공감
(0)
반대
(0)
제 주위 친구나 동생들보면 연애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눈이 은근히 높아서 던데요 ㅎㅎ
김대리님꺼엔 없네요 ㅎㅎ
소주 일잔 맛있게 하시고 좋은 밤 되세요 ㅎㅎ
김대리  2011-02-22 01:28:31
공감
(0)
반대
(0)
우연님 / 편의점에서 사와서 먹으며 선우질 하고 있습니다..얼른 자야되는데..ㅎㅎ;;
저 눈 낮췄습니다..얼마전까지만 해도 김태희도 10점 만점에 9.1점이었는데..
제 자신을 보니 김태희는 감히 제가 점수먹일 분이 아니더군요..-_-a;;
솔직히 일단 연상이면 제가 좋아라 하는게 현실..
저두  2011-02-22 01:30:10
공감
(0)
반대
(0)
서른넘어 편입하구 석사땄어요ㅋ근데 여자이다보니 학벌이 결혼엔 오히려 걸림돌이 되는군요 전 이제 전문대 나온분도 상관없는뎅ㅠ 남자분들이 부담스러운듯..어쨌든 홧팅이여요^^
김대리  2011-02-22 01:33:21
공감
(0)
반대
(0)
저두님 / 여자분들 학벌이 높아지면..남자가 부담되는 건 사실입니다.
저부터도 벌써 제 프로필 방문하신거 보면서 학벌만 봐도 주눅드는데..;;
님도 화이팅 하세요..^^
ㅎㅎㅎ  2011-02-22 03:48:08
공감
(0)
반대
(0)
갑자기...주식으로 중산층 가시겠다던 분이 생각나네요. 어디가셨나?
,,  2011-02-22 08:06:14
공감
(0)
반대
(0)
찐빠가 뭔가요? ㅎ
김대리  2011-02-22 08:46:56
공감
(0)
반대
(0)
,,님 / 찐빠 났다는 것은 제대로 쓸수 없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사 헤드가 나가서 풀리지도, 조이지도 않을 때도 저는 찐빠났다고 합니다..^^;
40대도 아니신거 같은데..  2011-02-22 10:06:07
공감
(0)
반대
(0)
충분히 공부하시면 편입 가능합니다. 머리가 찐빠 난게 아니라 의지가 부족한 것이겠죠..

사이버 대학으로 스펙을 올릴수 있을까요? 대학원?? 전 정말 진심 스펙 올리고 싶다면...편입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스펙에 맞는 여자를 보시는게 어떨지...다 맞춰서 결혼하는거잖아요..

한가지 더.. 다른 분들은 모르겠지만 저 포함 제 친구들 모든 공통의견..까칠남 만나느니 혼자 살겠다..ㅋㅋ

피곤하잖아요.
그머리에 공부해 봤자...  2011-02-22 10:32:16
공감
(0)
반대
(0)
그냥 글 안올리고 가만히나 있으면 표시나 안나지.
낭자  2011-02-22 11:08:23
공감
(0)
반대
(0)
저두님...절대 공감돼요..ㅠ.ㅠ 사람 만나는 폭이 화악~ 줄어드는 이 느낌..ㅠ.ㅠ
스펙 좋은 분들은 저를 안좋아해주심...
아...이러다가 늙어죽을듯..ㅋㅋ
김대리님~ 화이팅!!!근데, 4년제 나오셔도 별반 다를건 없을거에요. 너무 기대하지는 마시고...
왜냐면 그거 공부하는 동안 나이도 같이 먹어가니까요!
그래도 시도를 하겠다는 패기가 대단하시네요^^*
학벌이 중요한가요?  2011-02-22 12:13:09
공감
(0)
반대
(0)
학벌 ..
그것이 그렇게 중요한가요?
저도 전문대 졸업하고 (대학 졸업하기 전전부터) 사회생활을 하고 있지만, 남자 학벌을 크게 염려하는건 아닙니다.
그렇다고 저도 공부를 더해볼까 생각은 항상 가지고 있지만,
울 회사 직원을 보니, 사이버대학을 다니면서 배우자를 찾긴하더군요.

그래도 저는 사람의 인연은 학벌이 아닌 그 사람의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다음

커플닷넷 게시물 댓글쓰기

작성자 닉네임 ★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 주세요.
▶ 댓글은 500자(1000Byte)이하로 작성가능합니다. 0 Bytes   등록
이전글
이전글[Prev] :